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제가 되고 있는 라이트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며 분석과 전망까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처음 라이트코인이 자신들을 소개한 말이 참 재미있는데요. "비트코인이 금이라면, 우리는 은이다" 라고 표현을 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의 불안한 점을 보완하여 자신들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말로 보여졌습니다.

CHARLIE LEE

현재 라이트코인은 한 번 폭등한 추세를 보이면서 지금은 조정상태에 들어간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거 저점에서 많은 지속이 있다가 비트코인이 폭등하면서 연달아 호재를 누린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라이트코인의 창시자 CHARLIE LEE는 곧 라이트 코인이 비트코인캐시의 시총을 추월할 것이라는 내용을 암시하는 내용을 발표했으며, 해외에서의 구입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 시세

라이트코인의 특별한 점은 몇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뭐든 코인을 구매하기전에 그 코인의 사항이나 특징을 잘 알아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번째는 세그윗을 무려 2017년 5월에 성곡적으로 이루어 낸 점입니다. 세그윗은 비트코인 전송속도를 증가히기 위해 서명을 블록과 분리해주는 것인데요.

이렇게 되면 블록내에 트랜잭션 개수가 증가하게 되며 TPS도 증가하게 됩니다. 두번째로 비트코인에 비해 코인 생성주기가 4배 정도 빠르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통화발행량 또한 많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트코인은 이렇게 채굴파워가 포커스 되는 것을 막아주기 위해 ASIC 저항성이 있는 스크립트 라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내의 블록 컨펌을 한 후 오랜시간 대기하고 나야 승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라이트 코인은 초당 수십억개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여 초 단위로도 전송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또 한 라이트코인의 장점으로는 익명성 강화기능을 선택한 것입니다. 발신인이 수신인으로부터 5btc를 받았을 때 수신을 한 사람과 발신을 한 사람은 제외하고 다른 사람들은 이들의 거래를 알 수 없고 얼마나 많은 양의 비트코인을 거래했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자신을 제외한 제 3자에게 노출하기 싫은 회사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앞서 리플코인 전망에 대한글을 소개해 드릴 때도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페이팔은 내년부터 가상화폐를 통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등 4개의 가상화폐가 참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20/12/01 - [암호화폐] - 리플코인 전망

 

리플코인 전망

현재 리플코인이 지난 주에 사흘동안 3배나 가까운 상승수치를 나타내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리플코인은 2017년에 상승한 코인으로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현재는 3배나 상승 후 조정단계

useal.tistory.com

현재 많은 업체에서도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고, 대형 투자자들도 관심을 보이는 만큼 라이트코인의 전망도 길게봤을 땐 좋아보입니다. 페이스북과 비자또한 디지털 화폐결제 서비스에 뛰어들고 있기 때문에 길게봤을 땐 라이트코인 전망을 좋게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 중요한 키포인트입니다.

 

2020/11/30 - [암호화폐] - 트론 코인 전망

2020/11/25 - [암호화폐] - 비트코인 볼트

2020/11/19 - [암호화폐] - 이오스코인 전망 시세분석

2020/11/18 - [암호화폐] - 코인닐 거래소

2020/12/04 - [암호화폐] - 바이낸스 거래소

 

 

 

 

 

 

 

 

반응형

'암호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다코인 전망  (0) 2020.12.09
바이낸스 거래소  (0) 2020.12.04
리플코인 전망  (0) 2020.12.01
트론 코인 전망  (0) 2020.11.30
비트코인 볼트  (0) 2020.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