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오스코인의 실시간 시세는 

아래의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www.upbit.com/exchange?code=CRIX.UPBIT.KRW-EOS

이오스코인 이란?

 

이오스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수직/수평 확장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비동기 통신, 애플리케이션의 스케쥴링 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초당 수백만 건의 트랜잭션 처리 수준을 갖고있고, 수수료도 없이, 빠르고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블록체인 아키텍처 기술을 접목시킨 것이 이오스 코인입니다.

 

 

이오스는 2017년에 이더리움 기반으로 개발했다가 2018년 자체 메인넷으로 오픈한 코인인데요. 이더리움에 이어 3세대 코인으로 불리우며 블록원의 대표이사인 브렌든 블루머와 CTO인 댄 라리머가 출시한 상품입니다. 이오스는 이더리움의 답답한 처리 속도와 높은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다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비트코인인 이더리움에 비해 훨씬 빠른 속도와 안정성이 뛰어나며, 이오스는 튜링 완전언어로 만들어진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위임지분증명(DpoS) 방식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이오스는 2020년 10월 기준으로 시가총액 약 3조원으로 14위의 가상화폐입니다.

 

 

이오스코인은 빠른 트랜잭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사용자는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가령 일부 플랫폼 코인의 경우 개발된 서비스를 사용할 때 마다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이오스 기반은 트랜잭션 자체에 비용을 내지는 않아도 가능합니다. 대신 DAPP 제공자가 EOS를 보유해야만 트랜잭션이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오스코인 전망

현재 이오스코인 시세 전망은 1달 기준으로 봤을 때 평행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2,000만원을 넘는 기록갱신을 하면서 다른 암호화폐도 상향이 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오스코인을 조금 길게 보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중국의 4대 암호화폐라고 해도 분석없이 도전 해서는 안 됩니다.

 

1년 단위로 봤을때의 이오스코인 전망입니다. 작년 표와 함께 보면 크게 한 번 하락이 왔으며 크게 삼격형태를 띄는 그래프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락장에서 그래도 근근히 버티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다른 코인들 처럼 크게 올라가는 모습은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EVM을 통하여 가상 머신도 지원하고 있고 경우에 따라 새로운 VM역시도 추가될 수 있어 관심 있는 사람들 혹은 개발자라면 OS리소스를 얻기 위한 토큰 확보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러한 점은 분명 이오스코인 전망의 밝은 점이지만 시세적으로 따졌을 때는 쉽사리 사기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현재 수수료가 없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을 모으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수치를 봤을 때 긍정적인 코인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오스는 최초로 리카르디안 계약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리카르디안 계약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모르는 일반인들도 쉽게 내용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텍스트 방식으로 작성되어 있는 EOS 코인 전망시세 형태입니다.

 

 

사용자들을 위한 이러한 편의기능은 분명 장점으로 보여집니다. 기존 스마트계약의 '의도'를 수립하는 과정이 커뮤니티에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이 계약을 도입하게 되었으며, 이 계약의 목적은 계약 당사자들의 의도를 문서화하고, 코드에 버그 발생 시, 원래 의도가 무엇이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증거를 제공하는 것인데요.

 

 

이오스의 가장 큰 특징은 합의 알고리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오스는 트랜잭션 속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체 토큰 보유자들이 21명의 블록 생성자를 뽑은 후에, 그들에게 블록체인의 운영을 맡기는 위임지분증명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신뢰를 더 하고 있습니다.

 

기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 전체 노드들이 거래를 검증한 방식이라면, 이오스코인 21개 노드만이 거래를 검증하기 때문에 더욱 빠른 연산처리가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이 방식은 직접 블록 생성자를 선출하는 투표에 참여하기 때문에 '토큰 민주주의'로도 불려지고 있습니다.   

 

2020/11/10 - [암호화폐] - 비트코인 볼트시세

2020/11/03 - [암호화폐] - 암호화폐 전망 알아보기

2020/11/18 - [암호화폐] - 코인닐 거래소

2020/11/11 - [암호화폐] - 코인판 가상화폐 커뮤니티


 

반응형

'암호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볼트  (0) 2020.11.25
비트코인 전망  (1) 2020.11.23
코인닐 거래소  (0) 2020.11.18
코인판 가상화폐 커뮤니티  (0) 2020.11.11
비트코인 실시간 시세  (0) 2020.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