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트코인이 최근 다시 급등 조짐을 보이고있습니다. 코인에 투자를 하고 싶지만 주위에 하는 사람도 별로 없고 정보도 정확하지 않아 걱정이 되는데요. '코인판' 이라는 커뮤니티는 거래소 게시판이 활성화 되어있어, 사용자들끼리 정보를 주고 받는다고 합니다. 코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접속해보셔도 좋을 듯 한데요.

 

 

지난23일 코인판의 한 회원은 게시판에 업비트 고객센터를 통해 약 2500만원 상당의 디지털 자산을 복구 받은 게시글을 게재하며 감사함을 표했는데요. 해당 게시글에서 회원은 타 거래소에서 보유하고 있던 약 2500만원 상당의 디지털 자산 테더(USDT)를 매도해 현금화하려고 했으나, 업비트의 비트코인(BTC) 주소로 오입금하는 실수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오입금한 돈을 잃거나 복구를 하더라도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업비트가 5일 만에 오입금된 전액을 복구해줬다는 안도의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는 업비트의 신속한 처리를 칭찬하며 “역시 갓비트“라고 칭찬하기도 했습니다.


이 고객은 이러한 훈훈한 미담 사실을 널리 알리고 싶다면서 코인판에 글을 남겼는데요. 금융업계 전반에 업비트와 같은 고객 배려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네티즌은 비트코인, 코인판에서도 보이지 않는 정이 있다고 했는데요. 최근 모랄헤저드를 겪고 있는 거대 금융권이 반면교사로 삼아야 할 사례라고 말했습니다. 

 


그동안 코인판을 비롯한 커뮤니티에 오입금 사례와 관련한 게시글이 올라오는 것은 드물지 않게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잘못 입금하는 실수로부터 벌어지는 것인데요. 대개의 경우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부터 기술적으로 복구가 어렵다는 답변을 받거나, 복구가 되더라도 약 한 달이 넘는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이번 업비트의 빠른 복구 사례는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투자자에게 작지만 큰 ‘신뢰’를 쌓았기 때문에 앞으로 업비트의 거래량을 더 증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 한 업비트는 고객 자산 보호를 위해 2018년부터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오입금 복구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업비트는 출시 3주년 맞은 국내외 회원 3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디지털 자산 거래소입니다. 2020년 상반기 모바일 주간활성사용자수 20만명 이상에 이르고 있어 글로벌 기준을 제시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코인판에서도 업비트의 이번 일 처리는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혼자서 누군가의 도움 없이 하려면 정말 어렵고 실수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코인판의 한 유저는 진작 빨리 코인판을 알았으면 삽질하는 시간도 줄었을 것 같다고 하며, 질문 답변 게시판을 잘 활용하면 기존에 있던 분들이 상세하게 잘 알려줄거다 라는 사용후기를 남겼습니다.

 

2020/11/10 - [암호화폐] - 비트코인 볼트시세

2020/11/03 - [암호화폐] - 암호화폐 전망 알아보기

2020/11/09 - [암호화폐] - 암호화폐 초강세 진입

반응형

'암호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오스코인 전망 시세분석  (0) 2020.11.19
코인닐 거래소  (0) 2020.11.18
비트코인 실시간 시세  (0) 2020.11.10
암호화폐 초강세 진입  (0) 2020.11.09
암호화폐 전망 알아보기  (0) 2020.11.03